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 공부 온라인 학습 서비스 추천, 듣기 말하기 실력 향상

by micanica 2023. 5. 1.

 

영어 학습을 위해서 찾아보는 다양한 자료들 중에는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한 온라인 리소스들이 있다. 이러한 자료들은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면서 짬 날 때마다 접하여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그러나 유튜브 같은 동영상 플랫폼 같은 곳에는 아무렇게나 만든 콘텐츠들도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믿을 만한 자료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여기서는 영어 학습을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추천 자료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BBC Learning English

 

유명한 BBC에서 제공하는 영어 학습을 위한 온라인 채널인 Learning English는,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유명한 곳에서 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신뢰를 할 수 있는 리소스이다. 특히 여러 가지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 콘텐츠로 포괄적인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여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로 듣기를 위한 자료들이 많지만, 대화식으로 연습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이므로, 학습을 시작할 때 맨 처음 접속해서 이것저것 골라보며 스타트를 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유데미 Udemy

 

Udemy는 다양한 분야에 걸친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여기에 여러 가지 영어 학습 코스도 있어서 이용해 볼 수 있다. 특히 플랫폼 자체가 어떠한 분야나 주제에 대해서 학습을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잘 짜인 코스에 따라서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영어 수업 또한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에 맞는 수준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비교적 자신에게 맞는 수준의 학습 코스를 선택하기 편리하다. 온라인 수업이 다 그렇지만 자기 주도형으로 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력이 크게 작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일정 수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는데, 과정에 따라서 다양한 가격대가 있어서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학원보다 싸게 수업을 들을 수도 있다.

 

 

듀오링고 Duolingo, 바벨 Babbel

 

듀오링고는 대화형으로 영어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된 앱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짬짬이 영어 공부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게임 같이 구성되어 약간의 재미를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벨 또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이지만, 조금 더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영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화식으로 진행되어서 발음 연습을 비롯해서 원어민과 대화를 하는 형태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단순한 듣기 자료들을 넘어서 어느 정도 말하기 실력을 높이고 싶다면 이용해 볼만하다.

 

 

그래머리 Grammarly

 

그래머리는 영어 작문 분야에 특화된 유명한 온라인 서비스이다. 작문을 가르쳐준다기 보다는, 자신이 쓴 글에 대한 체크를 받아서, 문법적 오류를 알아보면서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는 형태이다. 문법과 함께 어휘와 구현 스타일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작문 실력을 높이고 싶다면 사용하도록 하자. 무료와 프리미엄 버전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초보적인 학습을 한다면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된다.

 

 

언어 교환 서비스

 

언어 교환을 목적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는 iTalki, HelloTalk 같은 것들이 있다. 이런 플랫폼을 이용하면 학원에 가서 프리토킹 수업을 듣기에 시간이 안 되는 사람들이,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시간에 맞추어 토킹 수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원어민 강사와 연결되어 인터넷으로 화상채팅을 하듯이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적 제약에 자유롭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단, 수업은 유료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끝으로

 

위에서 소개한 온라인 리소스들은 듣기, 말하기를 위주로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읽기를 위한 텍스트는 유명한 뉴스 사이트 같은 것들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찾기 쉬우니, 따로 소개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어쨌든 이러한 자료들 중에서 듣기를 주로 공부하고 싶거나, 혹은 시작 단계에서 어떤 것이 좋을지 골라보는 단계라면, BBC나 유튜브 같은 것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를 둘러보는 것이 좋다.

 

 

참고로, 유튜브를 통해서 간단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학습 채널들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자. 유튜브는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편하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 유튜브로 영어 배우기 팁과 학습 채널 소개

 

온라인 리소스를 이용해서 언어 학습을 하는 경우는 자신이 스스로 계획을 짜고 시간을 내어서 공부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중간에 포기하기 쉽다는 단점이 가장 크다. 따라서 만약 자신이 이러한 인터넷 강의 같은 것을 끝까지 못 듣는다거나, 집중을 못 하는 경우라면, 주가 되는 학습 방법은 다른 것으로 선택하도록 하자. 온라인 자료들은 일상에서 중간중간 시간이 날 때 조금씩 들으며 학습하기 좋으니, 그렇게만 이용해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영어에 자주 노출될수록 더 많은 학습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댓글